제주도 호텔 후기 3곳 순위별로 저장

0
1
라마다호텔 제주 전경

제주도 호텔 후기 3곳

제주도 여행 괜찮게 머물렀던 제주도 호텔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여행에 대해서 크게 관심도 없고 흥미도 없었는데 취직 후 일에 치여 살다 보니 여행을 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그 나라, 그 지역에 있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것에 큰 재미를 붙이게 되었어요!

최근에는 서울에서 5성급 호텔들을 돌아다니면서 호캉스도 즐겨보기도 했는데 서울 5성급 호텔 이외에도 제주에서 묵었던 기분 좋았던 호텔들이 몇곳 있어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해외는 국내 여행에 비해 비용이 많이 들다 보니 자연스레 국내 여행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여기저기 다니게 되었고 많은 여행지 중 제주도가 저에게 있어서 새로운 에너지도 많이 주고 평소에 볼 수 없었던 풍경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보니 자주 가게 되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제주시, 서귀포 등에 있는 다양한 호텔이나 펜션, 풀빌라를 많이 가봤어요~ 그 많은 숙박시설 중 오늘은 호텔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가본 호텔만 대략 7-8개 정도 되는 것 같은데 그중에 위치, 시설, 가격 등 다방면으로 봤을 때 소개해 볼 만한 호텔을 3가지 정도로 추려서 소개 및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호텔 후기 라마다프라자

제주도 호텔 후기 라마다호텔 제주 전경

첫 번째로는 제주시에 위치한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입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은 제주 공항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이 호텔은 제가 제주도 여행 시, 밤 시간대에 공항에 도착하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 호텔을 찾아보던 중 머물게 된 숙소였어요~

제가 그다음 날 일정이 오전에 함덕 해수욕장으로 넘어가는 일정이라 공항이나 함덕 근처에 있는 괜찮은 호텔을 찾고 싶었는데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이 위치며 방 컨디션도 괜찮아서 예약을 했던 곳입니다 ㅎㅎ




라마다라는 호텔 자체가 많이 알려진 브랜드라 평타 이상일 것 같다는 생각도 했고 가장 중요한 ㅎㅎ 조식도 괜찮다는 글을 많아 봐서 선택했습니다!
호텔 근처에 용두암, 용연 계곡과 같은 소소한 관광지도 있어 잠깐 들려서 보고 가기 좋았어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룸에 대한 전체적인 리뷰는 일단 바다 전망 객실에 묵었을 때 아침에 봤던 바다 전망이 꽤 기억 속에 남을 정도로 좋았고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기분 좋았던 점, 공항이 근처에 있다 보니 비행기 이륙 소리가 좀 들리긴 했지만 저는 저녁 시간대에 체크인 해서 그런지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신라스테이 제주




두 번째 호텔도 제주공항에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신라스테이 제주입니다.

이 호텔은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이라고 보시면 돼요! 호텔신라는 너무 비싸서 제가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신라스테이 제주는 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고 룸 컨디션도 제 예상보다 훨씬 좋아서 예약한 2박 3일 동안 편안하게 머물고 갔던 호텔이기도  니다.
라마다 호텔은 해변가에 위치해 있었다면 신라스테이 제주는 완전 제주시 도심 안쪽에 위치해 있어요! 이 호텔에서 머물 때는 제가 바다보다는 제주 시내 구경이나 산림, 수목원 등에 가고 싶어서 갔던 여행이라 신라스테이 제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도심 속에 있는 만큼 일정 소음이 들려도 괜찮다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소음이 거의 안 들려서 굉장히 만족했던 호텔입니다. 조식도 기대를 안 하고 갔던 곳인데 한식, 샐러드, 빵, 요거트, 누들 코너, 과일, 미국식 조식 스타일 등 생각보다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 어서 엄마랑 3접시씩 배 터지게 먹고 방으로 돌아온 기억이 나네요ㅋㅋ

신라스테이 제주는 로비 라운지가 방 보다 고급스러웠던 것이 매우 기억에 남아요 ㅋㅋ 방도 컨디션이 좋은 편이었는데 로비 라운지가 굉장히 넓고 깔끔한 느낌이라 그런지 뭔가 조용히 말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죠 ㅋㅋㅋ
도심 속에 있다 보니 제주도 하면 생각나는 유명 관광지들이 가까이 있는 편은 아니었지만 SNS에서 인기 있고 유명한 카페나 음식점에 접근하기 편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신라스테이 제주 바로 앞에는 구 바오젠 거리라 불리는 누웨마루거리가 있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호텔 신라의 비즈니스호텔인 신라스테이 제주라 ‘신라’라는 브랜드 이름의 힘이 있기 때문에 믿고 후기를 많이 보지 않고 예약했던 호텔이었는데 저랑 엄마는 굉장히 만족했던 호텔이에요.
호텔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어서 여행 다니기에도 좋았어요~!

롯데호텔 제주




마지막으로 리뷰해 볼 호텔은 서귀포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롯데호텔 제주입니다 ㅎㅎ

제가 오늘 소개한 호텔 중 가장 가격대가 있는 호텔인데요. 이곳은 개인적으로 여행 왔을 때 온 곳은 아니고 가족과 함께 가을여행?? 겸 제주에 왔을 때 1박으로 짧게 머물렀던 호텔입니다.
옆에 제주 신라호텔도 있어서 롯데를 갈지 신라를 갈지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조금 더 가격이 싼 롯데호텔 제주를 예약했어요.

보통 여행을 가면 밖에서 맛있는 것을 먹고 예쁜 바다와 산 풍경을 보느라 숙소에 늦게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 퀄리티를 가지고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이라면 숙소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롯데호텔 제주는 호캉스를 생각하고 간 곳이라 짧은 1박이지만 가족들과 제대로 객실에서 휴식을 취한 호텔 중 한 곳입니다~!
제주 공항에서는 차로 약 50분 정도 걸렸던 것 같고 주변에 관광지도 많고 숙소 내에 부대시설도 풍부해서 시간 아깝지 않게 잘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체크인하는 라운지며 호텔 입구에 있던 카페, 조식 레스토랑 등 내부 시설이 고급스러워서 돈이 아깝지 않았던 호텔이에요.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고 연인 단위로도 많이 오는 호텔인 만큼 제 기준 전 연령이 호텔 내부 시설을 즐기기에 충분해 보였어요!

룸 컨디션은 호텔이 지어진 시간이 길다 보니 역사가 좀 있어 보이긴 했지만 사용하는 데 불편함은 없었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머무는 내내 기분이 좋았어요.

무엇보다 호텔에 산책로가 딸려 있고 중문 해수욕장으로 연결된 산책로도 있어서 원 없이 걷고 바다 구경을 할 수 있다는 점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마무리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세 가지 호텔 외에도 제주도에는 많은 호텔들이 있으니 여행 계획에 맞게 숙소를 선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숙소 선정 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직접 다녀본 제주도 호텔들중에서 기억에 남는 곳으로 정리한 제주도 호텔 후기 모음이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